u대화상자의 데이터 관리를 도와주는 함수임
u DDV(dialog Data Validation)
Ø 컨트롤과 변수에 연결된 데이터를 확인하는데 사용함
u DDX(dialog Data eXcahnge)
Ø 대화상자의 컨트롤에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때 사용함.
•컨트롤과 클래스의 연결방법- 1번째
–DDX를 이용하는 방법
•컨트롤과 연결되는 방법
–Value :
»컨트롤과 변수를 연결하여 컨트롤에 입력된 값을 변수에 저장
»DDX_Text 계열 함수를 이용하여 자원에 연결
–Control :
»해당 컨트롤을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클래스와 연결
»DDX_Control 계열 함수를 이용하여 자원에 연결
컨트롤과 Value형 멤버 변수 연결
•다이얼로그 템플릿에서 Value형 멤버 변수와 연결시키려는 컨트롤을 선택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더블 클릭
컨트롤과 Value형 멤버 변수 연결
n코드의 변화
–DDX 관련 함수
• DDX_Control : 리스트박스, 콤보박스등과 같은 컨트롤들에 대한 리소스를 해당 멤버변수에 연결함
• DDX_Text : 에디터상자 컨트롤을 CString, int, long, UINT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Check : 체크상자 컨트롤을 int, BOOL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Radio : 라디오버튼 컨트롤을 해당 멤버 데이터에 연결할때 사용함
컨트롤과 클래스의 연결방법- 2번째
컨트롤의 핸들로 클래스와 연결하는 방법
–DDX 관련 함수
• DDX_Control : 리스트박스, 콤보박스등과 같은 컨트롤들에 대한 리소스를 해당 멤버변수에 연결함
• DDX_Text : 에디터상자 컨트롤을 CString, int, long, UINT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Check : 체크상자 컨트롤을 int, BOOL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Radio : 라디오버튼 컨트롤을 해당 멤버 데이터에 연결할때 사용함
컨트롤과 클래스의 연결방법- 2번째
컨트롤의 핸들로 클래스와 연결하는 방법
–핸들을 얻기 위해 컨트롤의 포인터를 받을 포인터 변수를 선언
–GetDlgItem() 함수를 이용하여 컨트롤의 포인터를 선언된 포인터 변수에 치환한다.
–클래스의 멤버를 이용하여 컨트롤을 다룬다.
–예)
CListBox *pList;
pList = (CListBox *)GeDlgItem(IDC_LIST1);
pList->AddString(“데이터”);
'온라인게임 > v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표기법 (0) | 2010.10.05 |
---|---|
기능 (0) | 2010.10.05 |
개별 개발자를 위한 도구 (0) | 2010.10.03 |
vs 2010 설치 (0) | 2010.10.03 |
C++ Beginner's Guide 3 (0) | 2010.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