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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대화상자의 데이터 관리를 도와주는 함수임
u DDV(dialog Data Validation)
Ø 컨트롤과 변수에 연결된 데이터를 확인하는데 사용함
u DDX(dialog Data eXcahnge)
Ø 대화상자의 컨트롤에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때 사용함.

 컨트롤과 클래스의 연결방법- 1번째
DDX를 이용하는 방법
컨트롤과 연결되는 방법
Value :
»컨트롤과 변수를 연결하여 컨트롤에 입력된 값을 변수에 저장
»DDX_Text 계열 함수를 이용하여 자원에 연결


 Control :
»해당 컨트롤을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클래스와 연결
»DDX_Control 계열 함수를 이용하여 자원에 연결





컨트롤과 Value형 멤버 변수 연결
 
다이얼로그 템플릿에서 Value형 멤버 변수와 연결시키려는 컨트롤을 선택à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더블 클릭


컨트롤과 Value형 멤버 변수 연결
 
n코드의 변화

DDX
관련 함수
DDX_Control : 리스트박스, 콤보박스등과
같은 컨트롤들에 대한 리소스를 해당 멤버변수에 연결함
DDX_Text : 에디터상자 컨트롤을 CString, int, long, UINT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Check : 체크상자 컨트롤을 int, BOOL 형태의 멤버변수에 연결할때 사용함
.
DDX_Radio : 라디오버튼 컨트롤을 해당 멤버 데이터에 연결할때
사용함

컨트롤과 클래스의 연결방법- 2번째

 —컨트롤의 핸들로 클래스와 연결하는 방법
핸들을 얻기 위해 컨트롤의 포인터를 받을 포인터 변수를 선언
GetDlgItem() 함수를 이용하여 컨트롤의 포인터를 선언된 포인터 변수에 치환한다.
클래스의 멤버를 이용하여 컨트롤을 다룬다.
)

CListBox *pList;

pList = (CListBox *)GeDlgItem(IDC_LIST1); 

pList->AddString(“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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