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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설명서 정보
설명서 사용 . . . . . . .                1
ActionScript 설명서 액세스              . . . . . . 1
ActionScript 학습 리소스               . 3

2장: ActionScript3.0 소개
ActionScript                . . . . 4
ActionScript 3.0의 장점               . . 4
ActionScript 3.0의 새로운 기능              . . 4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 . . . . 7

3장: ActionScript 시작
프로그래밍 기본 사항               . . . . . 9
객체 다루기                . . . . . . 11
일반적 프로그램 요소               . . . . 18
예제: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작업              19
ActionScript로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 . . 22
클래스 만들기                . . . . 25
예제: 기본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 . 27
후속 예제 실행                . . . 31

4장: ActionScript 언어 및 구문
언어 개요                 . 34
객체 및 클래스                . . . 34
패키지 및 네임스페이스               . . 35
변수                 . . . . . 43
데이터 유형                . . . . . . 46
구문                 . . . . . 57
연산자                 . . . 61
조건문                 . . . 67
루프                 . . . . . 68
함수                 . . . . . 71

5장: ActionScript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 . . . . 81
클래스                 . . . 82
인터페이스                . . . . . . 94
상속                 . . . . . 96
고급 항목                103
예제: GeometricShapes              . . . . . .109


6장: 날짜 및 시간을 사용한 작업
날짜 및 시간의 기초               . . . . .116
달력 날짜 및 시간 관리               . .117
시간 간격 제어                . .119
예제: 간단한 아날로그 시계              . . . . .121

7장: 문자열을 사용한 작업
문자열의 기초                . . .124
문자열 만들기                . . .125
length 속성                . . . .126
문자열 내의 문자 작업               . . .126
문자열 비교                . . . . .127
다른 객체의 문자열 표현 가져오기             . . . . . .127
문자열 연결                . . . . .128
문자열의 패턴 및 하위 문자열 찾기             . . . . . .128
대/소문자 간 문자열 변환              131
예제: ASCII Art                .132

8장: 배열을 사용한 작업
배열의 기초                . . . . .137
인덱스 배열                . . . . .139
연관 배열                147
다차원 배열                . . . . .150
배열 복제                152
고급 항목                152
예제: PlayList                . .155

9장: 오류 처리
오류 처리의 기초               160
오류 유형                162
ActionScript 3.0에서 오류 처리             163
Flash Player 및 AIR의 디버거 버전 작업             .165
응용 프로그램에서 동기 오류 처리             . . . . . .165
사용자 정의 오류 클래스 만들기              .169
오류 이벤트 및 상태에 응답              . . . . .170
Error 클래스 비교               . . . . . .173
예제: CustomErrors 응용 프로그램             . . . . .176

10장: 일반 표현식 사용
일반 표현식의 기초               . . . . .181
일반 표현식 구문               183
문자열에 일반 표현식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메서드           . . . . .194
예제: Wiki 파서                .195

11장: XML을 사용한 작업
XML의 기초                . . . .199
E4X를 사용하여 XML 처리              . . . . .202
XML 객체                . . . . . .203
XMLList 객체                . . .205
XML 변수 초기화               206
XML 객체 어셈블 및 변환              207
XML 구조 순회                . .208
XML 네임스페이스 사용               .212
XML 유형 변환                . .213
외부 XML 문서 읽기               . . . .214
예제: 인터넷에서 RSS 데이터 로드             . . . . . .215

12장: 이벤트 처리
이벤트 처리의 기초               . . . . .219
ActionScript 3.0과 이전 버전의 이벤트 처리 방식 비교           .221
이벤트 흐름                . . . . .223
이벤트 객체                . . . . .224
이벤트 리스너                . . .228
예제: 알람 시계                . .233

13장: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의 기초              . .237
기본 표시 클래스               241
표시 목록 방식의 장점               . . .242
표시 객체 작업                . .244
표시 객체 조작                . .255
객체 애니메이션                .270
표시 내용을 동적으로 로드              . . . . . .271
예제: SpriteArranger               . .274

14장: 드로잉 API 사용
드로잉 API 사용의 기초               .280
Graphics 클래스 이해               . .281
선 및 곡선 그리기               281
내장 메서드를 사용하여 모양 그리기             . . . .284
그래디언트 선 및 채우기 만들기              .284
드로잉 메서드와 Math 클래스 사용             . . . . .288
드로잉 API를 사용한 애니메이션             288
예제: Algorithmic Visual Generator             . .289
드로잉 API의 고급 사용               .291
패스 그리기                . . . . .292
굴곡 규칙 정의                . .293


그래픽 데이터 클래스 사용              . . . . . .295
drawTriangles() 사용 정보              . . . . .297

15장: 기하 도형을 사용한 작업
기하 도형의 기초               298
Point 객체 사용                .300
Rectangle 객체 사용               . . .301
Matrix 객체 사용               . . . . . .304
예제: 표시 객체에 행렬 변환 적용             305

16장: 표시 객체 필터링
표시 객체 필터링의 기초               .309
필터 작성 및 적용               310
사용 가능한 표시 필터               . . .316
예제: Filter Workbench              330

17장: Pixel Bender 셰이더를 사용한 작업
Pixel Bender 셰이더의 기초              . . . .336
셰이더 로드 또는 포함               . . .338
셰이더 메타데이터에 액세스              . . . .339
셰이더 입력 및 매개 변수 값 지정             340
셰이더 사용                . . . . .345

18장: 무비 클립을 사용한 작업
무비 클립의 기초               356
MovieClip 객체를 사용한 작업              . .357
무비 클립 재생 제어               . . . . .358
ActionScript를 사용하여 MovieClip 객체 만들기           . . . . . .360
외부 SWF파일 로드               . . . . .362
예제: RuntimeAssetsExplorer              .363

19장: 모션 트윈을 사용한 작업
모션 트윈의 기초               367
모션 트윈 스크립트 복사               .368
모션 트윈 스크립트 통합               .369
애니메이션 설명                .369
필터 추가                371
모션 트윈과 표시 객체 연결              . . . . .373

20장: 역기구학을 사용한 작업
역기구학의 기초                .374
IK 뼈대 애니메이션 개요               .375
IK 뼈대에 대한 정보 얻기              376
IK Mover 인스턴스화 및 움직임 제한             . . .377

IK 뼈대 움직임                . .377
IK 이벤트 사용                . .378

21장: 텍스트를 사용한 작업
텍스트를 사용한 작업의 기초              . . . .379
TextField 클래스 사용               . .381
Flash Text Engine 사용              400

22장: 비트맵을 사용한 작업
비트맵 작업의 기초               . . . . .425
Bitmap 클래스 및 BitmapData 클래스             .427
픽셀 조작                428
비트맵 데이터 복사               . . . . .430
노이즈 함수를 사용하여 텍스처 만들기             . .431
비트맵 스크롤                . . .433
밉매핑 이용                . . . . .433
예제: 회전하는 달 애니메이션              . . .434

23장: 3차원(3D)에서 작업
3D의 기초                . . . . . .444
Flash Player 및 AIR 런타임의 3D 기능 이해            . . . .445
3D 객체 만들기 및 이동               .446
2D 보기에 3D 객체 투영              448
예제: 원근 투영                . .449
복잡한 3D 변형 수행               . . . .451
3D 효과에 삼각형 사용               . .454

24장: 비디오를 사용한 작업
비디오의 기초                . . .461
비디오 형식 이해               463
Video 클래스 이해               . . . . .465
비디오 파일 로드               465
비디오 재생 제어               466
전체 화면 모드로 비디오 재생              . . .468
비디오 파일 스트리밍               . . .471
큐 포인트 이해                . .471
메타데이터 및 큐 포인트에 대한 콜백 메서드 작성           472
큐 포인트 및 메타데이터 사용              . . .476
카메라 입력 캡처               485
서버에 비디오 보내기               . . .490
FLV 파일의 고급 항목               . . .490
예제: 비디오 주크박스               . . .492

25장: 사운드를 사용한 작업
사운드를 사용한 작업의 기초              . . . .497
사운드 아키텍처의 이해               .499
외부 사운드 파일 로드               . . .500
포함된 사운드를 사용한 작업              . . . .502
사운드 파일 스트리밍 작업              . . . . . .502
동적으로 생성되는 오디오를 사용한 작업            503
사운드 재생                . . . . .505
사운드 로드 및 재생 시의 보안 고려 사항             .507
사운드 볼륨 및 패닝 제어              508
사운드 메타데이터를 사용한 작업             510
원시 사운드 데이터 액세스              . . . . . .510
사운드 입력 캡처               513
예제: Podcast Player               . .516

26장: 사용자 입력 캡처
사용자 입력의 기초               . . . . .523
키보드 입력 캡처               524
마우스 입력 캡처               526
예제: WordSearch               . . . .529

27장: 네트워킹 및 통신
네트워킹 및 통신의 기초               .533
외부 데이터를 사용한 작업              . . . . . .535
다른 Flash Player 및 AIR 인스턴스에 연결            . . . . . .540
소켓 연결                544
로컬 데이터 저장               548
데이터 파일을 사용한 작업              . . . . . .550
예제: Telnet 클라이언트 만들기              .562
예제: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 . .565

28장: 클라이언트 시스템 환경
클라이언트 시스템 환경의 기초              . .571
System 클래스 사용               . . . .573
Capabilities 클래스 사용              . . . . . .573
ApplicationDomain 클래스 사용             . . . . . .574
IME 클래스 사용               577
예제: 시스템 기능 검색               . .581

29장: 복사하여 붙여넣기
복사하여 붙여넣기의 기초              . . . . . .585
시스템 클립보드 읽기 및 쓰기              . . .585
클립보드 데이터 형식               . . .586

30장: 인쇄
인쇄의 기초                . . . . .590
페이지 인쇄                . . . . .591
Flash Player 및 AIR 작업 및 시스템 인쇄            592
크기, 배율 및 방향 설정               . .594
예제: 여러 페이지 인쇄               . .595
예제: 배율 조절, 자르기 및 자동 맞춤             . . . .597

31장: 외부 API 사용
외부 API 사용의 기초               . . .600
외부 API 요구 사항 및 장점              . . . . .602
ExternalInterface 클래스 사용              .603
예제: 웹 페이지 컨테이너에서 외부 API 사용            . . . .606
예제: ActiveX 컨테이너에서 외부 API 사용            . . . . .612

32장: Flash Player 보안
Flash Player 보안 개요               .617
보안 샌드박스                . . .618
권한 컨트롤                . . . . .620
제한적 네트워킹 API               . . .626
전체 화면 모드 보안               . . . . .628
내용 로드                629
크로스 스크립팅                .631
데이터로 로드된 미디어 액세스              . .634
데이터 로드                . . . . .635
보안 도메인으로 가져온 SWF 파일에서 포함된 내용 로드          638
이전 내용으로 작업               . . . . .638
LocalConnection 권한 설정              . . .638
아웃바운드 URL 액세스 제어              . . . .639
공유 객체                640
카메라, 마이크, 클립보드, 마우스 및 키보드 액세스           . . . . . .641


http://help.adobe.com/ko_KR/ActionScript/3.0_ProgrammingAS3/flash_as3_programming.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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