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단원 이미지 처리와 구조
1장 이미지 파일의 이해
이 장은 포토샵과 유사한 paint shop pro 버전을 제공하고 이 PC어플의 사용 방법 설명과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설명함
(1) 비트맵 파일의 실행
(2) 이미지 파일의 이해
칼러는 8bit 256 컬러가 동작시 부하가 적다
palette : 기본으로 설정해라
Reduction: method Error diffusion: 색이 뭉게지는 것이 적다
알리아싱 = 계단 현상
Bitmap 이미지 Color Depth
1bit 2Color
4bit 16Color
8bit 256Color
16bit 65536/32768 Color(15bit)
32bit 42역 / 16777216 color (24bit) true color 라고 함
jpg는 압축을 푸는데 시간이 걸린다.
bmp는 압축되어 있지 않지만 용량이 크다.
64x79x256이면
64x79*3byte (3byte는 RGB가 각각 1byte로 정의됨 - 결국 1pixel단 3바이트를 사용함)
256파렛트 x 4byte
이미지 크기는 화소수 + 팔렛트 + 헤더로 해서 구성되어진다.
8bit에서는 png에서는 압축이 적용되지 않고 , 24bit png에서는 압축이 적용되어 진다.
2 24승 + 1byte 49억개
인간의 눈은 16bit 정도라고 한다.
2장 빛의 삼원색과 비트 처리
(1) 빛의 삼원색과 비트처리
255, 255, 255는 흰색
0, 0, 0 검정색
(2) 팔레트
파렛트 256색깔를 기준으로 해서 최적화 색상을 만들어 낸다.
한개의 픽셀은 1byte만 사용하고 파렛트의 넘버값만 갖고 사용한다.
게임은 파렛트 8bit, 256 컬러를 사용한다.
(3) 16bit 구조
16bit구조는 3가지 방식이 있다.
5 6 5 R G B : 가장 많이 사용하였다. <== 안드로이드 방식
1 5 5 5 A R G B : 알파값 적용 5bit(32)
4 4 4 4 A R G B :
VGA 640 480
QVGA 320 240
QCIF 220 176
WVGA 900 640 Iphone
800 480
에뮬: 480 320
디더링: 번짐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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