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D ] Port Monitor ( Try to use a Best WebSite Monitoring Tool )

------

04단원 이미지 처리와 구조

1장 이미지 파일의 이해

이 장은 포토샵과 유사한 paint shop pro 버전을 제공하고 이 PC어플의 사용 방법 설명과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설명함

(1) 비트맵 파일의 실행

(2) 이미지 파일의 이해

칼러는 8bit 256 컬러가 동작시 부하가 적다

 

palette : 기본으로 설정해라

Reduction: method Error diffusion: 색이 뭉게지는 것이 적다

 

알리아싱 = 계단 현상

 

Bitmap 이미지 Color Depth

 

1bit 2Color

4bit 16Color

8bit 256Color

16bit 65536/32768 Color(15bit)

32bit 42 / 16777216 color (24bit) true color 라고 함

 

jpg는 압축을 푸는데 시간이 걸린다.

bmp는 압축되어 있지 않지만 용량이 크다.

 

64x79x256이면

64x79*3byte (3byte RGB가 각각 1byte로 정의됨 - 결국 1pixel 3바이트를 사용함)

256파렛트 x 4byte

 

이미지 크기는 화소수 + 팔렛트 + 헤더로 해서 구성되어진다.

 

8bit에서는 png에서는 압축이 적용되지 않고 , 24bit png에서는 압축이 적용되어 진다.

 

2 24 + 1byte 49억개

인간의 눈은 16bit 정도라고 한다.

 

2장 빛의 삼원색과 비트 처리

(1) 빛의 삼원색과 비트처리

255, 255, 255는 흰색

0, 0, 0 검정색

 

(2) 팔레트 

파렛트 256색깔를 기준으로 해서 최적화 색상을 만들어 낸다

한개의 픽셀은 1byte만 사용하고 파렛트의 넘버값만 갖고 사용한다.

게임은 파렛트 8bit, 256 컬러를 사용한다.

 

(3) 16bit 구조

16bit구조는 3가지 방식이 있다.

5 6 5  R G B : 가장 많이 사용하였다. <== 안드로이드 방식

1 5 5 5  A R G B  : 알파값 적용  5bit(32)

4 4 4 4 A R G B  : 

 

VGA 640 480

QVGA 320 240

QCIF   220 176

WVGA  900 640 Iphone

           800 480

에뮬:     480 320

 

디더링: 번짐현상

+ Recent posts